강의교수소개

스포츠교육학
최나영 교수
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체육학 박사
현) 제주대학교 연구시설 교육과학연구소 학술연구교수
현) 숙명여자대학교 체육교육학과 강사
전) 원광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초빙교수
전) 한국외국어대학교 특임강의교수
강의회차 | 강의내용 |
---|---|
【1강】 | Ⅰ부-1장. 스포츠 교육의 이해 |
【2강】 | Ⅰ부-2장. 스포츠 교육의 역사 |
【3강】 | Ⅰ부-3장. 스포츠 교육의 영역 |
【4강】 | Ⅱ. Ⅲ. Ⅳ부-1장. 학교체육 _ 학교체육진흥법 / 학교체육 지도자 |
【5강】 | Ⅱ. Ⅲ. Ⅳ부-1장. 학교체육 _ 학교체육 지도자 / 행정가 / 학교스포츠클럽 |
【6강】 | Ⅱ. Ⅲ. Ⅳ부-2장. 생활체육 _ 생활체육 지도자 / 행정가 / 국민체육진흥정책 |
【7강】 | Ⅱ. Ⅲ. Ⅳ부-2장. 생활체육 _ 생활체육 프로그램 / 국민체육진흥법 |
【8강】 | Ⅱ. Ⅲ. Ⅳ부-3장. 전문체육 _ 전문체육 지도자 / 행정가 / 전문체육 지원 |
【9강】 | Ⅲ부-2장. 스포츠 교육 참여자 _ 생애주기별 발달단계 |
【10강】 | Ⅳ부-1장. 학교체육 프로그램 / 교사 지식 |
【11강】 | Ⅳ부. 교수기법 _ 수업 지도안1 |
【12강】 | Ⅳ부. 교수기법 _ 수업 지도안2 |
【13강】 | Ⅳ부. 교수기법 _ 수업 운영 |
【14강】 | Ⅳ부. 교수기법 _ 수업 전략 |
【15강】 | Ⅴ부-1장. 교육 모형 _ 교육 모형의 의미 : 직접교수모형 |
【16강】 | Ⅴ부-1장. 교육 모형 _ 교육 모형의 의미 : 개별화지도모형 |
【17강】 | Ⅴ부-1장. 교육 모형 _ 교육 모형의 의미 : 동료교수모형 |
【18강】 | Ⅴ부-1장. 교육 모형 _ 교육 모형의 의미 : 협동학습모형 |
【19강】 | Ⅴ부-1장. 교육 모형 _ 교육 모형의 의미 : 스포츠교육모형 |
【20강】 | Ⅴ부-1장. 교육 모형 _ 교육 모형의 의미 : 탐구수업모형 / 개인적·사회적 책임감 모형 |
【21강】 | Ⅴ부-1장. 교육 모형 _ 교육 모형의 의미 : 전술게임모형 |
【22강】 | Ⅴ부-2장. 교수 스타일 _ 모스턴의 교수 스타일1 |
【23강】 | Ⅴ부-2장. 교수 스타일 _ 모스턴의 교수 스타일2 |
【24강】 | Ⅴ부-2장. 교수 스타일 _ 모스턴의 교수 스타일3 |
【25강】 | Ⅵ부. 스포츠 교육 평가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