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교수소개

스포츠교육학
최나영 교수

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체육학 박사

현) 제주대학교 연구시설 교육과학연구소 학술연구교수

현) 숙명여자대학교 체육교육학과 강사

전) 원광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초빙교수

전) 한국외국어대학교 특임강의교수

강의회차 강의내용
【1강】Ⅰ부-1장. 스포츠 교육의 이해
【2강】Ⅰ부-2장. 스포츠 교육의 역사
【3강】Ⅰ부-3장. 스포츠 교육의 영역
【4강】Ⅱ. Ⅲ. Ⅳ부-1장. 학교체육 _ 학교체육진흥법 / 학교체육 지도자
【5강】Ⅱ. Ⅲ. Ⅳ부-1장. 학교체육 _ 학교체육 지도자 / 행정가 / 학교스포츠클럽
【6강】Ⅱ. Ⅲ. Ⅳ부-2장. 생활체육 _ 생활체육 지도자 / 행정가 / 국민체육진흥정책
【7강】Ⅱ. Ⅲ. Ⅳ부-2장. 생활체육 _ 생활체육 프로그램 / 국민체육진흥법
【8강】Ⅱ. Ⅲ. Ⅳ부-3장. 전문체육 _ 전문체육 지도자 / 행정가 / 전문체육 지원
【9강】Ⅲ부-2장. 스포츠 교육 참여자 _ 생애주기별 발달단계
【10강】Ⅳ부-1장. 학교체육 프로그램 / 교사 지식
【11강】Ⅳ부. 교수기법 _ 수업 지도안1
【12강】Ⅳ부. 교수기법 _ 수업 지도안2
【13강】Ⅳ부. 교수기법 _ 수업 운영
【14강】Ⅳ부. 교수기법 _ 수업 전략
【15강】Ⅴ부-1장. 교육 모형 _ 교육 모형의 의미 : 직접교수모형
【16강】Ⅴ부-1장. 교육 모형 _ 교육 모형의 의미 : 개별화지도모형
【17강】Ⅴ부-1장. 교육 모형 _ 교육 모형의 의미 : 동료교수모형
【18강】Ⅴ부-1장. 교육 모형 _ 교육 모형의 의미 : 협동학습모형
【19강】Ⅴ부-1장. 교육 모형 _ 교육 모형의 의미 : 스포츠교육모형
【20강】Ⅴ부-1장. 교육 모형 _ 교육 모형의 의미 : 탐구수업모형 / 개인적·사회적 책임감 모형
【21강】Ⅴ부-1장. 교육 모형 _ 교육 모형의 의미 : 전술게임모형
【22강】Ⅴ부-2장. 교수 스타일 _ 모스턴의 교수 스타일1
【23강】Ⅴ부-2장. 교수 스타일 _ 모스턴의 교수 스타일2
【24강】Ⅴ부-2장. 교수 스타일 _ 모스턴의 교수 스타일3
【25강】Ⅵ부. 스포츠 교육 평가